치아미백

home HOME > 일반치료 > 치아미백
치아미백이란?

변색된 치아표면을 밝게 하는 것으로 칫솔질이나 스케일링으로 해결되지 않는 치아의 색을 원래의 색조로 회복시키거나 더 하얗게 하는 술식입니다.

치아미백은 미백약제인 카바마이드퍼록사이드가 분해되면서 산소를 발생시키게 되는데, 이 산소가 착색된 물질을 표백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치아를 삭제하거나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희고 밝게 하는 술식입니다.

미백치료란?
치아 변색의 원인

치아 변색의 원인은 담배, 커피, 홍차 등에서 색소가 침착되기도 하여 테트라사이클린 계 항생제 복용으로 치아에 줄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. 또는 치아가 노화현상에 의해서도 색이 누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. 치아 형성시의 약물섭취, 과도한 불소섭취, 색소 함유 음료의 섭취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치아 미백의 효과

유전, 노화, 음식물에 의한 착색의 경우 거의 대부분 미백 치료후 색조의 안정성이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초기 치료가 성공적일 경우

60~70%이상이 2년 이상 추가 시술없이 미백 상태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커피, 차, 담배, 카레 등의 색소가 진한 음식에 의해서 새로운 변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 새로운 변색이 일어나기 시작할 때 터치업(tough up: 미백 유지를 위한 간단한 미백)을 시행하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.
치아 미백 치료과정

처음 내원시 구강검진과 진단을 통해 변색 원인과 현재 착색농도를 파악하여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미백 치료 방법과 치료 후 예상되는 미백 치아 색상을 설명 드립니다.

개개인에 맞는 각각 다른 프로그램에 따라 미백약제와 미백기간이 정해집니다. 미백치료의 종류는 크게 자가미백과 전문가미백으로 나누어 집니다.

바른해 미백프로그램
자가미백

환자 개인용 미백틀을 제작하여 그 안에 미백 약제를 담아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구강내 착용하는 환자 스스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. 경제적인 부담이 적으며 병원에 대한 공포가 있거나 미백치료의 효과를 장기간 유지하고 싶어 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. 단 충분한 미백효과를 얻기 위해서 2~8주간 장착해야 합니다.

전문가미백

미백약제와 특수광선을 이용하는 미백치료로 자가 미백에 비해 미백효과가 우수하여 오랜시간 지속됩니다. 보통 1회에 15~20분 정도 걸리며 충분한 미백효과를 위해 3~9회 정도의 치료가 필요하며 1~2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.

효과적인 치아미백을 위해 다양한 미백 프로그램이 존재하며 자가미백과 전문미백을 병행할 경우 미백치료 효과는 더욱 오랜 기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. 특히 전문가 미백을 받을 시간이 없는 분들을 위한 1-day whitening program이 있어 단기간에 미백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.

바른해 치과에서는 최상의 미백효과를 위해 미백 선진국인 미국, 일본, 유럽 등에서 가장 많이사용되는 미백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습니다. 한번 미백치료를 받으면 그 효과가 2~3년 정도 유지되지만 담배나 커피를 즐기는 분이라면 1년에 한두 번씩 간단히 터치업(tough up: 미백 유지를 위한 간단 미백)을 해주면 언제나 하얀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.